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로봇, 어디까지 성장할 것인가?!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22:28

    >


    과거 로봇은 미래의 상징처럼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로봇은 ICT융합과 함께 점점 우리의 1상 속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스스로 주변을 살피고 장애물을 감지하면서 목적지까지 최적 경로를 찾는 영리한 '자율주행 로봇'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기술이 가져오는 가장 큰 뵤은쵸은눙 물류 배송으로 1어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제품을 전시하는 스타트 업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린 평창 동계올림픽! 국한이 자랑하는 최초의 기술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자율주행 로봇이 다방면으로 활용됐다는 사실을 아시잖아요. 그 중에서도 LG전자는 로봇 분야를 육성하기 위해 최고기술팀 'CTO'에서 선행기술개발(R&D)을 했을 뿐 아니라 '스마트 솔루션 사업'이라는 조직을 배치해 관련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


    올림픽으로 통하는 하나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에는 다국어가 가능한 자율주행 안내 로봇 '로봇 가이드'가 공항 곳곳에 배치돼 있습니다. 로봇 가이드는 LG의 소음성 인식 플랫폼과 공항의 중앙 컴퓨터를 연결한 후 화면, 소음성, 동작을 통해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통역은 물론 경기와 경기장, 교통정보 안내 등 스마트하게 활용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안내 로봇은 소음과 이미지를 감지하고 분석할 수 있는 내장형 센서에 구현된 최애 초단 딥러닝 기술을 통해 사람의 행동에 따라 반응해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안내로봇의 친절한 가이드는 '우리 나쁘지 않다'가 발전하고 있는 로봇기술을 전세계에 널리 알렸을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


    또한 올림픽 내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로봇은 관람객들이 올림픽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쾌적한 환경을 위해 경기장 곳곳을 뛰어다니며 경기장을 청소하는 자율주행 청소 로봇도 있었습니다. 이 로봇은 초속 40cm정도 이동하면서 주변의 지형과 구조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사람과 장 아이물을 피하만 아니라 사람을 맨 봉 인계 되면 sound의 성에 양해를 구하는 발전된 형태의 로봇 청소기입니다. 역시한 성화를 봉송하는 로봇'휴보'과 'FX-2'는 팔에 부착된 센서로 탑승자의 움직이지만을 감지하고 인간과 정말 거의 비슷한 놀렸는데를 구현했습니다.


    >


    그리고 평창 올림픽의 5대 목표 중 하나'ICT올림픽'을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평창 올림픽 플라자 내에 평창 ICT체험관을 개관했습니다. 체험관에서는 5세대 이동 통신(5G)사물 인터넷(IoT), 초 고화질(UHD), 인공 지능(AI), 가상 현실(VR)을 전체 체험할 수만 있습니다. 올림픽 로봇의 활약은 한국 정부의 로봇 기술이 수준 높은 조사를 통해 실용화 단계에 이르렀고, 여러 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


    서비스 로봇 육성을 위해 재팬과 미쿡, 유럽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로봇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하나 6년 스위스에서의 자율 주행 우편 버스와 드론을 활용한 배송 서비스에 이어독 1의 우체국'도이치 포스트'에서는 세로프게, 자율 주행의 우편 배달부 로봇인 'PostBot'를 상용화하기 위해서 노력 중입니다.우편 배달부 로봇은 인간 대신 우편함을 최대 6개까지 운반할 수 있는 무거운 짐을 운반하는 기능도 갖춘 것이다. PostBot은 도이치 포스트 배달 직원이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커스터마이즈된 것으로 모두 경로를 감지하여 이동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주위의 장애물을 탐색할 수 있고 튼튼한 구조로 악조건 속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고 할 것이다.


    >


    세계적인 물류회사는 무인 수송 차량, 택배 드론 등 무인 수송 시스템 구축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Post Bot 역시 이러한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DHL그룹 소포 부서 대표 유루겐 게르 데스(jurgen gerdes)는 "우편 배달 직원들은 매 1장 1 큰 노력을 했으며 본인이 먹을수록 신체적으로 1하기 어려운 조건에 가까워지지만 1을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솔루션을 끊임없이 개발하기"과 이야기했다.자율주행배송로봇이해외여러곳에서상용화됨으로써머지않은미래에국내에서도물류배송로봇이상용화될것으로예상됩니다.


    >


    교통의 허브는 물론 쇼핑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인 유슥에오(광주 종합 버스 터미널)에 3월 51에서 161까지 짧은 기간 동안, 자율 주행 안내 로봇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습니다. 유스퀘어 안내 로봇 아디(ADDY)는, 라이더 센서나 비전 센서등을 탑재해, 주변의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해, 가감속 제어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자율 주행 기능을 실현하는 요즈음의 안내 로봇입니다.


    >


    아기디는 원익로보틱스가 개발하고 아시아 자신의 IDT로 서비스 모델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컨설팅을 하였습니다. 고객들에게 유스퀘어에 가고 싶은 매장의 위치와 경로 등을 알려주고, 전라남도 여행 소개 프로그램의 여행 코스나 요금을 자세하게 안내하는 유용하고 즐거운 기능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한 시범 운영한 라 키디에 대해서 유슥에오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4차 산업 시대에 맞추어 자기 자신은 스마트 터미널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예기했습니다. 아기디와 같은 로봇을 직접 체험하면서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을 체감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단순히 기계적으로만 움직이는 로봇이 아니라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걸맞게 지각 기능을 갖추고 인간의 편의까지 뒤( 늦은 로봇의 발전이 눈부시게 놀랍니다. 그래서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세상에서 로봇이라는 존재는 더 이상 SF영화에 자신은 특별한 존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이 발달한 요즘에는 로봇이 더 가깝게 느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보다 발전된 형태의 자율주행 로봇이 성장한 모습으로 실생활에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