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DT 증후군, 장시간 앉아서 1한다면 주의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5:15

    >


    현대인의 생활 패턴이 다양하게 변하면서 새로운 질환이 과인타과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해 대부분의 주범은 스마트폰이나 PC, TV 등 전자제품 때문일 것입니다.이들 기기를 사용하면서 우리는 많은 생활의 이점을 누려왔지만 거북목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등 VDT증후군 등의 건강 이상을 얘기하게 됐다.​


    >


    이 중 VDT증후군은 비교적 이 무렵 이름이 붙여진 병이었다.우리는 그 무도연습적으로 오랫동안 스마트폰이 나쁘지 않은 PC 모니터 등의 영상기기를 오랫동안 사용하거나 나쁘지 않게 반복해서 들여다보며 생기는 증상을 말하는 이야기였다.화면을 장시간 살펴보면 눈의 피로가 나쁘고 어깨 결림, 목 통증, 안구건조증, 심할 경우 정신신경계 이상 등이 유발될 수 있다.이런 증상을 통칭하는 질환이 바로 VDT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다.


    >


    VDT증후군은 이 질환 자체가 갖는 의의보다 다양한 관련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더 위험하다.눈물부족 과일, 이물감이 느껴지는 안구건조증거가 목처럼 목이 휘고 어깨가 뻐근하고 뻐근해지는 거북목증후군 목덜미와 어깨 주변에 통증을 느끼는 근막통증후군의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함으로써 손목관리가 좁아지는 손목터널증후군이기 때문에 최근 큰 논란을 빚은 컴퓨터 중독이 과로증 중독 등 정신적 이상이 과로로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


    가장 좋은 것은 스마트폰과 PC 사용 시간을 줄이는 것이겠지만, 업무 차원에서 불가피하게 사용해야 하는 직장인에게 무방비 사용을 줄이라고 하는 것은 좋은 예비결이 되지 않을 것이다.우선 고개를 숙이지 않고 스마트폰을 눈과 수평이 되도록 들어 쓰는 비결이 있다.이런 경우에는 거북목증후군이 자신의 근막통증증후군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컴퓨터에서 50분~한가지 시간 정도 작업합니다.면할지 0분 정도 휴식과 스트레칭을 통해서 작업 중에 쌓인 피로감 이쟈싱 근육의 통증을 완화하는 것이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의 짬을 내 눈을 감차 자신의 원거리를 응시하고 주고 모니터 자신, 스마트 폰과 눈의 거리를 40cm이상의 거리를 유지하기로 안구 건강도 생각할 수 있도록 한다.


    >


    >


    >


    연수 역 김경태 성형 외과 의원 Info. 인천 연수구 몽욱무로 하나 89(청학동 소망 빌딩 2층)Tel.032-229-0하나 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