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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독경제]현대인의 삶의 질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4:29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면도기, 생리대 등 다양한 물건을 정기적으로 집으로 배송받는 구독 서비스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지금은 단순히 제품을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일정 금액을 내고 제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한다는 구독 경제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월 마다 초정액을 지불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구독 경제"는, 그 대상을 제품에 한정하지 않고, 서비스에서도 실용화되고 있습니다. 월정액으로 컨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열리며, 그것을 소유하고 공유하는 것을 넘어 구독하게 되어 있습니다.TV프로그램의 방영시점을 놓치면 재방송시를 기다려야 했던 시대는 가고 언제 어디서나 좋지 않고 좋아서 보고싶은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넷플릭스'는 구독 경제 중'무제한 이용 모델'의 1프지앙아로ー, 월 9500원에서 넷플릭스에 있는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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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는 화질과 동시 접속 인원수에 따라서 다른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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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이직은 동시 접속이 불가능한 대신 가장 저렴한 요금을 내고 사용할 수 있는 표준과 프리미엄은 HD이상의 화질이 지원되고 최소 두 사람으로부터 4명까지 동시 접속이 허가됩니다.많은 동영상 플랫폼이 있지만, 그 중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대표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는 넷플릭스에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여 넷플릭스 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대표적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라고 하면, "루머", "기묘한 이화", "킹덤", "옥자",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와 같은 영화, 시트콤 뿐만이 아니라,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리얼리티, 예능 등, 여러가지 카테고리의 영상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역시 넷플릭스는 추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지만 콘텐츠 양이 방대해 영상을 보는 시간보다 무엇을 볼지 고민하던 시간이 많았던 소비자들이 망설이는 시간을 줄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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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 사람이 하나의 계정으로 콘텐츠를 즐긴다 해도 프리미엄과 스탠더드 요금제를 사용하면 위 사진처럼 시청자 개개인의 프로필을 만들어 자신의 시청 기록만으로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최근 디즈니의 폭스 인수 AT&T의 타임입니다. 원현 씨 인수 등으로 동영상 구독 경제 플랫폼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넷플릭스의 위기를 논하는 사람이 많지만 아직 다른 기업의 인수합병으로 넷플릭스의 위기를 논할 단계는 아니라고 봅니다.물론 미국 내 동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의 선두주자는 사라지겠지만 여러 정부에 경쟁사보다 먼저 영향력을 넓혔기 때문에 록 효과는 발발할 것입니다. 또한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매년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양질의 콘텐츠가 발발할 것이고, 이 콘텐츠에 대한 시청자들의 수요도 거의 매일 찾아오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최근까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넷플릭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넷플릭스에서 자신이 괜찮은 영상 콘텐츠를 보면서 하루를 마무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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